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18년 8월 19일
화순군청 앞, 공원, 지하 빗물이용 병행이 특징
국비 끌어와 화순군 예산 절감....공원 공사 한창
지상, 공원, 지하,빗물 인프라..1석2조... 만남의 장소, 짱!
입력시간 : 2018. 07.14. 12:00


화순군이 지난 6월에 시작한 화순군청사 앞 광장 조성이 순조롭게 진행 되고 있다.

지난 6월초 경 사업부지 건물주와 입주자들 사이의 보상금 문제가 어렵게 마무리 되면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지금 한창 진행 중에 있다.

화순군에 따르면, 기와집 한 채와 조립식 건물은 마지막 협상에 난항을 보였지만 관계 공무원들의 노력으로 협상이 완료되면서 군청 앞 광장엔 또 하나의 명소가 국비 지원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국비 등 25억여원이 확보되어 그린빗물인프라 조성사업이 진행중에 있다.

화순군은 도시화로 인한 불투수면의 증가로 가뭄과 홍수 지하수 고갈, 화순 건천화 수질 상태악화를 해소하기위해 국비를 확보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앞서 화순군은 군청 청사 앞 상가 2,777m² 를 매입이 완료되어 청사 앞 유료주차장 일대에 쉼터 등 광장을 조성, 군민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힌바 있다.

이곳 쉼터엔 조경수를 심고, 휴게시설 등을 조성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한다는 계획을 수립 하면서 2017년 8월경 착공해 2018년 12월 중순 경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장이 들어서면, 군청 앞 유료 주차장은 옛 우체국 부지로 옮겨지고, 옛 우체국부지는 지하빗물 저수조 공사가 마무리 되면, 유료 주차장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군 청사 앞 상가 부지는 화순군이 매입하여, 광장으로 조성하면서 인근의 기존 음식점 2 곳, 상가 및 사무실(법무사 사무실. 기획사) 등에 대한 영업보상 문제가 완료되어 그동안 민원이 예상되고 있었으나 화순군의 고민이 해소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렇게 건물 등 매입 자금은 20억 예산을 세운 것으로 10억여원은 군비 나머지 10억 여원은 국비로 충당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현재 군 청사는 본관 개축과 별관 의회동 신축 등을 거치면서 사면이 막혀 청사 앞이 답답하여 상가를 매입, 공원이나 광장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었다.

이번 청사 앞 공원이 조성되면, 많은 주민의 쉼터가 되고, 휴식공간이 형성되면서 군민의 만남의 장소로 탈 바꿈 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인근 상권도 형성 될 것으로 보인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KBS뉴스해설] 실질적…
우리 경제에 어려움이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규제 완화가 주요 정책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규제 완화를 하면…
<고운석 칼럼>미암과 …
문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최초의 여류 문집 ‘덕봉집’을 알지만 일반인들은 잘 모른다. 특히 미암 유희…
지역행사 소식
제1회 충의공 최경회선…
선열의 나라사랑과 거룩한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는다. 1592년(선조 25년 임진) 4월 14일 ‘도요토미…
무료광고
전복 비빔밥 상표 특허…
조개살에는 '트립토탄'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를 섭취하면 뇌에 전달되어 기분 좋아지는 식품류로…
조갯살 비빔밥에 대한 의견
특허청 등록번호 41-0226498 조갯살 비빔밥을 아십니까?
조갯살 비빔밥을 먹어본 적 있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의 전문 식당이 생긴다면 찾아가 보시겠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에 대해서 관심이 있습니까?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