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1년 9월 21일
<이슈>동네 개발위원도 감투인가 ?
모 아파트 개발위원 감투싸움 꼴불견 !...리장 직권남용?
개발위원 구성 되어 있는데 또 재구성 공고 ?
행정관청 “재구성은 불허, 개발위원 부족인원만 충원 필요”
입력시간 : 2019. 05.16. 17:45확대축소


개발위원 재구성 공고
화순읍 모 아파트가 개발위원이라는 감투를 놓고 밥그릇 싸움을 하고 있어서 주민들의 눈살을 찌뿌리게 하고 있다.

화순읍 모 아파트는 지난 해 12월초 주민들에 의해 개발위원회가 구성 됐으며, 앞으로 임기는 2020년 12월 말 까지로서 1년 반이나 남아 있는 상황이다.

지난 해 당시 개발위원장이 리장으로 출마하기 위해 개발위원장을 사퇴 했으나 리장 출마를 하지않고 그대로 개발위원회가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9명의 개발위원회가 행정기관에 등록을 마친 상태다.

그런데 최근 주민일부가 모여서 개발위원회를 다시 재구성 해야 한다는 회의를 마치고 공고를 내면서 기존 개발 위원과 재 구성 위원간의 싸움은 시작되는 꼴분견을 연출하게 되고 재구성으로 인한 회의 석상에 결국 고성이 오고간 사실이 밝혀졌다.

그런데 문제는 공고문이 화근의 불씨가 되었다.

재개발 구성 공고에는 “개발위원회 재 구성을 위하여 공고한다” 며 “현재 개발 위원은 5월 15일 19시 까지 남자 경로당에 모여 재구성회의를 갖고, 불참시에는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이에 대해 현 개발위원회는 발끈하면서 “현재 개발위원회가 구성되어 행정관청에 등록 되어 있는데 왜 재구성을 하느냐” 고 반발 하고 나섰다. 그리고 “불법적 문제는 법적인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결국 이날 오후 7시 개발위원 재구성을 위한 경로당의 회의 장소는 고성이 오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신규 재구성 개발위원 측은 “현재의 개발위원회는 구성만 했으나 법적인 효력이 없다”고 주장 한 반면 현 개발위원 측은 “현재 9명의 개발 위원회가 구성 되어 있는데 재구성 공고는 월권이고 직권남용이라고 반발을 했다.

이에 대해 행정관청은 “이미 9명의 개발위원이 구성되어 있으며, 15명중의 부족인원만 충원하면 되지만 재구성은 있을 수 없는 일” 이라고 밝히고 행정 관청은 마을 이장에게 “공고문에 반드시 부족인원 모집이라고 명시를 하라”는 행정의견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한 주민은 “개발위원 감투가 막중한 자리인지는 모르지만 박혀있는 돌을 굴러온 돌이 빼려고 하는 모습이 마치 여야의 싸움을 보는것 같다” 며, 감투 싸움을 보는 눈이 곱지는 않은 것 같다는 의견이 대중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문제가 확산 되면서 공고 당사자인 마을 이장은 본 파인뉴스와 전화로 17일 동내 유지들과 다시 의논해서 결론을 지을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아파트단지는 “리장 부정선거. 노인정 노인회장 선출 문제” 등으로 주민간의 갈등이 심한 곳으로 알려지고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기고 ]구충곤 군수 추석 명절 인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입니다. 올 추석도 코…
[기고]행복하고 풍요로운 추석 보내십시…
존경하…
[기고]일상 회복을 위한 위드 코로나(w…
우리나라에서 최초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벌써 두 번째 한가위를 맞이하고 있다. 백신 접종률은 조…
지역행사 소식
[예술]색다른 미술...翠甫 윤호성 불교…
취보 윤호성 화백은 불교 계통의 작품 활동을 많이 하고 있으며 광주,전남에서는 유일하다. 광주 불교미술…
무료광고
착한 며느리 공개 구혼 합니다.
시아버지가 참신한 며느리를 원합니다. 아들 직업 : 화순군청 공무원 : 경주 최가 33대손 출생 : 1977년…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