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4년 6월 18일
2019. 국제우호교류 중국 절강성 남호구 가흥시 교육국 초청
입력시간 : 2019. 05.16. 17:59확대축소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2019년 5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중국 절강성 남호구 가흥시 교육국 방문단 26명을 맞이하여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상호교류를 추진한다.

국제우호교류는 2002년 가흥시 교육국과 화순교육지원청이 MOU를 체결한 이후 매년 양국 학생들이 상호 방문하고 있으며, 화순군(군수 구충곤)의 교육경비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금년에는 보성소학, 광명소학, 청하중학에서 학생 20명과 인솔교사 6명, 통역 등 총 27명이 화순초, 화순만연초, 화순중을 방문하여 교육, 문화, 예술 분야에서 직접 교류로 양국 간의 우호 협력을 다졌다. 특히 학생들은 해당 학교에서 수업과 체험학습에 참여하고, 방과후에는 한국 결연학생의 집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한국가정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등 국제 교류의 꽃을 피웠다.

또한 방문 4일째에 김치박물관을 방문하여 한국의 전통 음식인 김치만들기를 체험하였으며 아시아 문화전당을 견학하기도 하였다.

이번 교류에 참가한 청하중학 바이류빙 학생은 “다양한 활동으로 한국에 대해 새로이 알고 배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항구 도시인 여수에서 이루어진 아쿠아리움 견학이 인상적이었고 김치만들기 체험도 재미있고 신기했다. ”고 소감을 말했다.

국제우호교류 대표단을 인솔한 가흥시 청하중학 황쟈쥔 서기는 “이번 방문으로 한국과 중국의 문화가 비슷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많은 우수한 교육프로그램들이 인상적이었으며, 한국의 문화를 직접 경험하게 되어 학생들에게도 한국을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양국학생들이 비록 언어는 잘 통하지 않지만 서로 도와가며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고, 우의를 다지는 모습이 글로벌 시대의 주역답다.”며 앞으로도 화순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교류와 상호협력으로 양국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탁월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적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한국기자협회, 이재명 대표에 '검찰의 …
한국기자협회와 전국언론노조, 방송기자연합회는 언론을 향해 “검찰의 애완견”이라고 한 이재명 더불어민…
류종옥 의원 5분 자유발언
(민선 8기, 화순이 새롭고, 군민이 행복한가?) [5분 발언] 화순군의회 류종옥 의원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
초선의 설렘과 다선의 희망이 우리 미래…
지난 4월 총선에서 뽑힌 제22대 국회의원의 임기가 시작됐다. 국회는 더불어민주당과 연합 175명, 국민의힘…
[論評]잠잠치 못한 和順, 뜨거운 감자 …
지난 1월30일 소장 제출한 사건으로 화순의 뜨거운 감자 중 하나인 2명의 언론인과 1명의 기업인, 그리고 도…
[기고]아이 없는 세상은, 어이없는 세상…
사랑은 좋아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말한다. 사랑은 사람이 지닌 수많은 감정 중 가장 나약하면서도 가장…
지역행사 소식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 남산 일대 정화…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지부장 김상호)가 지난 6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남산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