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4년 6월 18일
06월 24일 화순군 교육지원청 소식
◆ 싱그러운 녹차와 함께 우리가족 힐링 나들이
◆ 화순교육지원청, ‘해설이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입력시간 : 2019. 06.24. 13:23확대축소


◆ 싱그러운 녹차와 함께 우리가족 힐링 나들이

- 화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실시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지난 22일(토) 가족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 및 형제‧자매, 인솔교사 등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체험학습은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이루어졌으며 보성군의 녹차를 이용한 녹차쿠키 만들기, 떡차 만들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재미있는 놀이와 게임을 통해 다른 가족들과 함께 친해지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여주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가족체험학습에 참여한 화순오성초등학교 특수교사는 “프로그램의 취지에 맞게 가족끼리 함께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여서 인솔교사로 참여한 것에 보람을 느꼈다.”고 하였고, 화순제일중학교 학부모는 “다른 가족들과 함께해서 좋았던 것 같다. 아이들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도 친해질 수 있고, 부모들도 서로의 생각이나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가족체험학습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가족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화순교육지원청, ‘해설이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교육공동체의 심미적 감성역량 함양과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해설이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6월 19일 동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6월 20일에는 도곡초등학교 ‘사・제・부 행복한 동행 1박 2일 감성캠프’ 행사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170여명에게 공연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해설이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는 화순교육지원청에서 구성한 4개의 연주단(이끈음앙상블, 국악앙상블, 피아노, 피아노와 첼로 듀엣) 중 학교에서 희망한 연주단이 원하는 시간에 학교로 찾아가서 학생들에게 친숙하면서도 다채로운 음악을 선물한다.

이번에 열린 동면초와 도곡초 공연에서는 플릇, 바이올린, 첼로, 타악기로 구성된 이끈음앙상블이 클래식곡, 뮤지컬 및 애니메이션 주제곡 등 학생들에게 친숙한 곡을 연주했으며 코다이 손기호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며 손기호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동면초 4학년 김지운 학생은 “미뉴에트 G장조를 듣는데 연주가 광고처럼 딱딱 맞아서 신기했다. 테너가 지금 이 순간을 부를 때는 마치 뮤지컬을 보는 것 같아서 좋았다”는 평을 했고, 도곡초 황창근 교사는 “음악회와 함께한 감성캠프 개막이 학생과 학부모님께 귀한 선물이 되었고, 좋은 공연을 학생들에게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청에서 지원한 점이 돋보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해설이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는 ‘화순의 꿈! 문화예술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2019년 11월까지 음악회를 희망하는 학교로 찾아가서 교육공동체의 정서순화를 통해 행복한 교육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한국기자협회, 이재명 대표에 '검찰의 …
한국기자협회와 전국언론노조, 방송기자연합회는 언론을 향해 “검찰의 애완견”이라고 한 이재명 더불어민…
류종옥 의원 5분 자유발언
(민선 8기, 화순이 새롭고, 군민이 행복한가?) [5분 발언] 화순군의회 류종옥 의원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
초선의 설렘과 다선의 희망이 우리 미래…
지난 4월 총선에서 뽑힌 제22대 국회의원의 임기가 시작됐다. 국회는 더불어민주당과 연합 175명, 국민의힘…
[論評]잠잠치 못한 和順, 뜨거운 감자 …
지난 1월30일 소장 제출한 사건으로 화순의 뜨거운 감자 중 하나인 2명의 언론인과 1명의 기업인, 그리고 도…
[기고]아이 없는 세상은, 어이없는 세상…
사랑은 좋아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말한다. 사랑은 사람이 지닌 수많은 감정 중 가장 나약하면서도 가장…
지역행사 소식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 남산 일대 정화…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지부장 김상호)가 지난 6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남산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