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7월 7일
◈화순소방서, 태풍‘미탁’북상에 따른 긴급대응태세 구축
입력시간 : 2019. 10.02. 12:40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는 제18호 태풍‘미탁’북상함에 따라 어제 긴급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재난 피해 최소화를 위해 긴급대응태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수방장비점검 및 100% 가동상태 유지 ▲비상연락망 유지 ▲유관기관 협력체제 구축 ▲상습침수지역과 인명 피해 우려지역 예방순찰을 강화 ▲하천 주변 등 대형 공사장 작업 중지ㆍ사전 출입통제 등 안전조치를 통해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가용 소방력을 최대한 활용해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태풍 ‘미탁’은 강풍과 많은 비를 동반해 북상 중인 만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 대비가 중요하다”며, "소방에서는 긴급구조통제단 조기 가동 및 비상상황대책반 운영 등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준비와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생의 단5분, 졸음운전 이제 그만

장거리 주행 시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심심찮게 크나큰 현수막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졸음운전의 종착지는 이 세상이 아닙니다.’, ‘겨우 졸음에 목숨을 거시겠습니까.’ 등의 자극적인 플래카드 경고 문구이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운전자들은 이를 간과하고 ‘조금만..조금만..’ 하며 위태로운 레이싱을 펼쳐 간다.

졸음운전의 상황은 운전을 하다가 나도 모르게 아주 잠깐 잠에 빠지게 된다고 한다. 그 잠깐의 시간이 3초로 파악되고 있는데 바로 이 3초 동안에 뇌가 잠에 빠지는 블랙아웃 현상을 겪게 된다고 한다.

블랙아웃이란 술을 마시다가 필름이 끊기는 듯한 현상을 말하는데, 졸음운전은 신호를 위반하고 교차로를 무방비 상태로 진입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고 전문가는 말한다. 졸음에 취하여 핸들을 정상적으로 조작할 수 없게 된다면 이는 내 가족은 물론 다른 이의 행복까지 풍비박산 낼 수 있는 시한폭탄으로 변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졸음운전 예방법으로는 운전을 하기 전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과 주행 중 창문을 수시로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 껌을 씹는 등의 행동 등이 있다. 그러나 이도 저도 되지 않는다면 가장 완벽한 예방법은 졸음쉼터 혹은 휴게소에서 잠시 눈을 붙인다거나 차에서 내려 스트레칭으로 긴장된 몸을 풀어주는 것이다.

선선해서 어디든 놀러가기 좋은 날씨이다. 인생의 행복을 찾아 떠나는 길에 5분만 더 사용할 수 있는 너그러운 마음을 가져보는 것을 어떠한가 싶다.

화순소방서 화순119안전센터 센터장 박철희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기고] “순리대로 살아가는 것이 행복…
자연의 순리는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다. 꽃들도 피는 순서가 있다. 산수유, 개나리가 피기 시작하면 그 …
[社說]화순은 농가월령가(月令歌)중 유…
화순군수 민선 7기 2년, 젊음과 패기의 인재의 집행부와 의회 월령가(月令歌)는 원래 중국 하(夏)나라 古…
[강순팔]화순군의회 제8대 전반기 강순…
존경하고 사랑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구충곤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제8대…
지역행사 소식
김길주 목사의 4 번째 고향방문 행사
출향민 김길주 목사가 자신의 생가를 복원한 후 부인과 함께 6월 28일 저녁부터 7월 2일까지 5박 6일 동안…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