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8월 4일
[제안2]화순 남산에 전망대 건립이 필요하다.
일제의 망령과 만연산의 재앙을 막을 수 있는 연방죽 대체물 防除塔[방제탑!
남산공원 국화향연과 더불어 전국적 명소로 만들어야 !...매일 찾는 명소 필요
입력시간 : 2019. 11.28. 00:00


이전 철거해야 할 일제망령의 활터 서양정
전망대(展望臺)는 높은 곳에서 경관을 둘러 보는 시설로, 일반적으로 높고 키가 큰 건축 구조로서 플랫폼 마천루 또는 전망대라 부른다.

그래서 서울에는 남산타워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아서 유명하고, 전남 해남은 땅끝 타워가 유명하고, 영광에도 최근 건립된 칠산 타워 <사진>등 전국의 많은 유명 관광지에는 어김없이 전망대가 건립되어 있다.

전망대는 한곳에 올라 많은 곳을 들러 볼 수 있는 관광용 시설물로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 이지만 화순에는 외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적벽 이외에는 케이블카도 없고 전망대도 없다.

그러나 화순 남산에 전망대는 아니지만 시내마 건물 3층에 전망대 비슷한 시설물이 있기는 하지만 많은 곳을 바라볼 수 없는 아쉬움이 있다.

현재 남산의 정상은 옛 일본의 신사 자리이며 현재 활쏘기 국궁터인 서양정이 자리잡고 있다.

매회 화순군 의회에서는 서양정의 철거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지역 여론도 서양정의 철거와 활터의 이전을 촉구하고 나서고 있어서, 만약 서양정과 궁도장이 이전하면 이 곳을 양질의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영광 칠산타원 전경


그러나 국궁 동우회원들은 막무가내(莫無可奈)로 이전을 반대하고 있어 도저히 절충점이 좁혀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매년 국화향연으로 남산일대는 화순군의 대표 유명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나 이곳의 서양정의 건물은 그야말로 옥의 티같은 일제의 잔존물이다

풍수지리학자에 따르면 일제 강점기시대에 신사터로 선정될 정도라면, 명당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다.

또한 남산의 정기는 만연산의 나쁜 풍수지리적인 惡氣(악기)를 방어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다. 이 만연산의 재앙과 악기를 막을 수 있는 것이 남산의 연방죽 복원이지만 화순군이 이 계획을 포기하면서 남산의 정상에 재앙을 막는 건축물의 건립을 代替物로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그것이 바로 남산의 정상에 화순읍의 사방을 둘러볼 수 있고, 만연산의 재앙을 막아내는 고층의 전망대를 말하며, 전망대가 있다면 평소에도 많은 군민이 찾을 수 있고 외지의 관광객을 불러 올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실상 국화향연 일정기간 이외는 작은 영화관을 찾는 인구 이외에는 남산을 찾는 인구가 늘어나지 않고 있어 남산의 장상에는 화순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설물인 전망대가 고층으로 버티고 있다면, 만연산의 재앙과 日帝(일제)의 망령을 해소 시킬 수 있는 명품화순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최재승[파인뉴스 대표.자유기고가]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이슈]집을 지을 수 없는 땅,다지리 ..…
전원마을은 한국도시공사나 지자체가 시행, 주체가 되어, 도시민의 농어촌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04…
[論評 ] "화순지역경제를 위해 광해공단…
한국광해관리공단(광해공단)과 한국광물자원공사(자원공사)를 ‘한국광업공단’으로 통합하려는 법안이 재발…
[論評] 화순군 개발제한구역 관리 잘 하…
전남지방의 철저한 청정지역인 화순군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침입도 막고 개발제한 구역의 위법행위에 대해…
지역행사 소식
김길주 목사의 4 번째 고향방문 행사
출향민 김길주 목사가 자신의 생가를 복원한 후 부인과 함께 6월 28일 저녁부터 7월 2일까지 5박 6일 동안…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