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4월 9일
박지원 "이렇게 무능한 여당도, 저렇게 꽉 막힌 야당도 처음"
김기현 수사, 제2의 국정원 댓글사건 같다"
입력시간 : 2019. 12.02. 12:06


박지원 대안신당(가칭) 의원이 무더기 '필리버스터'를 신청해 정국을 마비시킨 자유한국당과 허를 찔린 후 국회 본회의를 열지 않기로 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렇게 무능한 여당도 처음이고 저렇게 꽉 막힌 야당도 처음이다"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2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민주당은 리더십이 부재했고 한국당의 발목잡기에 민주당이 빨려들어가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박 의원은 "민주당이 과반수 이상의 4+1 체제를 공고히 하고 한국당에게 제안을 해서 안 됐으면 사전에 풀어냈어야하고 법안을 통과를 시켰어야 한다"며 "질질 끌려다니는 것은 힘 없는 집권여당"이라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책임은 민주당에 있는 것"이라며 "타협도 잘해야 하지만 안 됐을 때는 잔인한 결정을 해서 끌고 갈 국민에 대한 책무가 있는 것"이라며 민주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안 되겠다고 판단했으면 4+1(한국당을 뺀 군소야당과의 공조)로 다수를 가지고 잘 조정해서 국회에서 통과시켰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박 의원은 "도대체 민주당이 이뤄낸 게 뭐 있느냐"며 "허구한 날 앉아서 마이크 잡고 황교안, 나경원 비난만 하면 다 되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 책임이 꼭 한국당에만 있다 생각하지 않는다"며 "집권여당의 리더십과 그러한 것을 봐야한다. 한국당과 타협해서 이뤄지는 것은 안된다"고 내다봤다.

한편 친문 핵심 인사들이 줄줄이 거론되고 있는 김기현 전 울산시장 관련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등에 대해선 "이게 레임덕의 시작이라고 본다"고 언급했다.

전날 청와대의 '하명수사' 의혹에 연루됐다고 지목된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특별감찰반원이 참고인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하기로 한 날 숨진 채 발견되면서 충격을 던지고 있다. 이에 대해 박 의원은 "어쩐지 이게 제2의 국정원댓글 사건이 되는 것 같다"고 했다. 박 의원은 "소위 검찰 수사관이 참 불행한 길을 선택하니까 더 의혹은 증폭되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seeit@news1.kr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評]국가가 우선이다. 학원, 단체의 …
“사람이 사람이면 다 사람이냐 사람이 사람 다워야 사람이지 !". (人x6) 인간을 단적으로 표현한 용어로서…
<서경석의 세상읽기> 우파의 두 가지 큰…
이번 미래통합당 공천은 정당사에서 최악의 공천으로 평가될 것이다. 4.15총선에서 통합당이 패배한다면 …
[論壇] 화순군, “결혼장려금 지원 정책…
화순군이 획기적인 인구장려 정책을 발표했다. 인구절벽과 저출산으로 다가가는 시점에서 결혼 장려금 정책…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