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8월 4일
막걸리의 놀라운 효능 7가지
입력시간 : 2019. 12.30. 00:00


필자는 막걸리 애호가로서 25세 부터 73세까지 즐기고 있다 그 이유는 필자는 서민이기 때문에 안주 없이도 마실수 있으며,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다음은 전문가가 전하는 막걸리 효능에 대한 것이다. 그러나 과음은 금물이다 [편집자]

1. 면역력을 키워준다

막걸리 다당체는 림프구를 증식시켜면역력을 높여주게 되는데 누룩에 있는 효모가 면역력을 증진시켜 준다.면역력이 떨어지면 바이러스와 세균등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져 여러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

풍부한 유산균 섭취로 인해 몸속 유해세균 제거와 함께 면역력을 증진시켜여러 질환에 노출 되더라도 빠르게 치유가 될 수 있다.

2. 다이어트 효과

막걸리는 술중에서 칼로리가 굉장히 낮은 편에 속한다.한잔에 66kcal~ 70kcal로 맥주나 소주보다

칼로리가 현저히 낮은데 막걸리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변비도 예방하고 포만감 을 높여준다고 한다.또한 메티오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한막걸리를 마시면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걸 예방해 준다.

3. 항암 효과

막걸리에는 항암물질인 스쿠알렌이 풍부해 항산화 및 항암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다.스쿠알렌은 바다에 사는 상어 간에 함유 되어 있는 기름성분에 함유 되어 있는데 포도주나 맥주에

비해 20~ 100배 정도로 스쿠알렌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막걸리에 함유된 파네졸 성분은암세포를 억제시켜 암을 예방해준다.(최근에는 "위암"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 됨)

4. 통풍 예방

막걸리는 요산수치를 감소하게 해주어 통풍을 예방하고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 통풍은 우리 몸속에

흐르고 있는 혈액 내에 요산의 농도가 높아 발생함으로 손과 발끝을 찌르는 듯한 통증을 유발한다.막걸리는 요산의 농도를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통풍 예방에 좋다.

1. 면역력을 키워준다

막걸리 다당체는 림프구를 증식시켜 면역력을 높여주게 되는데 누룩에 있는 효모가 면역력을 증진시켜 준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바이러스와 세균등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져 여러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 풍부한 유산균 섭취로 인해 몸속 유해세균 제거와 함께 면역력을 증진시켜여러 질환에 노출 되더라도 빠르게 치유가 될 수 있다.

2. 다이어트 효과

막걸리는 술중에서 칼로리가 굉장히 낮은 편에 속한다.한잔에 66kcal~ 70kcal로 맥주나 소주보다 칼로리가 현저히 낮은데 막걸리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변비도 예방하고 포만감 을 높여준다고 한다.

또한 메티오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한막걸리를 마시면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걸 예방해 준다.

3. 항암 효과

막걸리에는 항암물질인 스쿠알렌이 풍부해 항산화 및 항암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다.스쿠알렌은 바다에 사는 상어 간에 함유 되어 있는 기름성분에 함유 되어 있는데 포도주나 맥주에 비해 20~ 100배 정도로 스쿠알렌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막걸리에 함유된 파네졸 성분은암세포를 억제시켜 암을 예방해준다.(최근에는 "위암"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 됨)

4. 통풍 예방

막걸리는 요산수치를 감소하게 해주어 통풍을 예방하고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 통풍은 우리 몸속에 흐르고 있는 혈액 내에 요산의 농도가 높아 발생함으로 손과 발끝을 찌르는 듯한 통증을 유발한다.막걸리는 요산의 농도를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통풍 예방에 좋다.

5. 성인병 예방

막걸리에는 효모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증 같은 성인병 질환에 좋다.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긴 질환에 효과적이며 혈관 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없애주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 할 수 있다.

6 피부미용 효과

막걸리에 함유된 비타민B와 비타민D, 단백질 성분들이 피부세포의 재생을 돕고 피부를 하얗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가 맑아지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멜라닌 색소침착을 막아주어기미나 주근깨 등을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 주고 맑은 피부를 유지 할 수 있다.

7. 변비예방 효과

막걸리에는 무기질과 필수아미노산 등이 풍부해서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유산균으로 인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해준다.막걸리의 유산균 함유량은 요구르트나 요거트에 비해 400~500병 정도로 많다.또한 풍부한 유산균과 식이섬유는 대장암까지 예방해 주는 기능이 있다.과음은 금물인거 아시죠~?)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이슈]집을 지을 수 없는 땅,다지리 ..…
전원마을은 한국도시공사나 지자체가 시행, 주체가 되어, 도시민의 농어촌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04…
[論評 ] "화순지역경제를 위해 광해공단…
한국광해관리공단(광해공단)과 한국광물자원공사(자원공사)를 ‘한국광업공단’으로 통합하려는 법안이 재발…
[論評] 화순군 개발제한구역 관리 잘 하…
전남지방의 철저한 청정지역인 화순군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침입도 막고 개발제한 구역의 위법행위에 대해…
지역행사 소식
김길주 목사의 4 번째 고향방문 행사
출향민 김길주 목사가 자신의 생가를 복원한 후 부인과 함께 6월 28일 저녁부터 7월 2일까지 5박 6일 동안…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