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7월 15일
코로나19, 생활방역은 이렇게..
입력시간 : 2020. 04.27. 13:17


화순소방서(서장 김용호) 능주119안전센터는 중앙재난안전 대책본부에서 발표한 생활방역수칙을 안내하며 모든 주민이 반드시 지켜주실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생활방역은 기존의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찬가지로 오는 5월 초까지 지속되며, 감염방지를 위해 다음 다섯 가지 생활방역기본수칙을 반드시 지킬 것을 권고하고 있다.

첫째, 아프면 3~4일 정도 집에서 쉰다.

1. 고열,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집에서 3~4일 정도 쉰다.

2. 고열동반 호흡기증상 시 사람 접촉을 피하고 집안에서도 마스크를 쓴다.

3. 휴식 중 38도 이상 고열이나 증상이 심해지면 1339번으로 문의한다.

4. 병원이나 약국, 생필품 구입을 위해 부득이 외출 시 꼭 마스크를 쓴다.

5. 사업주 등은 증상의심 직원은 집으로 돌아가 쉴 수 있도록 한다.

둘째, 사람간 사이는 두 팔 간격 이상 유지한다.

1. 환기가 안 되는 밀폐 공간, 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가지 않는다.

2. 일상생활에서 사람간 사이는 1M 이상 거리를 둔다.

3. 공공장소 등 방문 시 다른 사람과 충분한 거리를 유지한다.

4. 많은 사람이 모일 경우 2M이상 간격을 유지하거나 모임시간을 달리한다.

5. 만나는 사람들과 악수나 포옹을 하지 않는다.

셋째, 손을 꼼꼼히 자주 씻고, 기침할 때는 옷소매로 입을 가린다.

1. 화장실이용, 외출, 기침 등 뒤에는 30초 이상 손을 씻거나, 손 소독 한다.

2.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는다.

3. 공용장소에는 손을 씻을 수는 세수대와 비누, 손소독제를 비치한다.

4.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휴지나 손수건, 옷소매로 입을 가린다.

5. 발열, 기침, 가래, 근육통, 코 막힘 등 증상 시 마스크를 착용한다.

넷째, 실내는 매일 2회 이상 환기하고, 주기적으로 소독한다.

1. 자연환기가 가능한 경우 창문을 열어두고, 그 왜는 주기적으로 환기한다.

2. 일상공간은 늘 청결히 하고, 손이 자주 닿는 곳은 주 1회 이상 소독한다.

3. 공공장소 등 다수인이용공간의 손이 자주 닿는 곳은 매일 소독한다.

4. 소독할 때는 소독제의 권고사항을 준수한다.

다섯째,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1. 가족, 친지, 지인들과 자주 못 만나도 서로 전화하며 마음으로 함께한다.

2. 코로나19 환자, 격리자, 의심자 등에 대한 차별과 낙인을 삼간다.

3.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에 대해 배려하는 마음을 나누고 실천한다.

4. 의심정보는 신뢰도나 출처를 확인하고, 음모나 소문에 몰입되지 않는다.

<출처 : 보건복지부>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KBS 뉴스해설]박원순 시장의 안타까운…
박원순 서울시장 죽음의 충격이 쉽사리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여야 할 것 없이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
[社說] 김종갑 화순 부 군수에 군민은 …
화순군 부 군수의 행보가 남다르게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고향인 화순에 부임 한것인지 아니면 친형이 재…
[최재승칼럼] 필자의 이런 생각,정말 잘…
필자는 해방 후 6.25 비극을 4살 때 겪었고, 박정희 독재의 유신정권의 시대도 지냈으며, 4.19 혁명, 12.12…
지역행사 소식
김길주 목사의 4 번째 고향방문 행사
출향민 김길주 목사가 자신의 생가를 복원한 후 부인과 함께 6월 28일 저녁부터 7월 2일까지 5박 6일 동안…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