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2년 11월 29일
'코로나19'의 치료 후 나타난 무서운 후유증
확진판정 후 치료하면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후유증이 심각!
코로나 19 예방방법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귀가후 손싰기
입력시간 : 2020. 08.23. 00:00확대축소


이 캠페인은 청정 화순을 저성 [著姓]을 위한 것이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계속해서 변이를 거듭하고 있는 중이다.

따라서 현재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만큼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생활을 꾸준히 이어나가야 한다.

우리는 확진판정 후 치료하면 그것으로 끝난다고 생각 하지만, 전문가에 의하면, 치료가 완료 판정을 받은 후 또 다른 휴유증이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파인뉴스에서는 이러한 후유증을 전문가의 자료를 토대로 정리해 보았다.

특히 60세이상으로 지병이 있거나 만성병이 있으면, 치사율이 높아 위험하지만 젊은이들은 “나는 안 죽으니까, 걸려도 괸찮아” 하면서 방역 수칙을 지키지 않지만 전문가들은 오히려 죽은 것 보다 오랜기간 후유증을 더 두려워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다음은 치료 후 우리 몸에 나타나는 후유증을 전문가의 자료를 토대로 정리해 보았다.

◆실버들 지병있는 노인들 치명율 높다

최근 언론에서 발표된 코로나 19사망자들의 년령은 주로 60대 이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화순의 경우 광주 248 확진자와 자주 접촉 했던 건어물 상인 (70세 여)도 평소 고혈압이 있었던 찰라에 코로나 감염으로 사망을 한것으로 나타났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하루 2~5명씩 사망하는 연령층은 60대가 전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신적 후유증 증상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 증상,/우울증/ 불안감을 동반한 불면증

강박증/ 대인기피증/ 기억력저하 등, 현상이 나타남

◆신체적 우휴증 증상

가슴과 복부통증/ 폐기능저하/ 만성피로/ 피부변색/위장장애/ 관절통증 등

증상이 발현됨

◆코로나19 치료후에 두 가지의 후유증이 동시에 나타나는 사람도 있으며 둘 중 한가지의 증상만 나타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가장 심하게 나타나는 후유증은 브레인포크 와 폐기능 저하로 브레인포크는 만성피로와 집중력저하 현상이 수개월 동안 지속될 수도 있다고 한다.

폐기능 역시 영구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보고가 있다는 의견이다.

이에 코로나 19에 감염된 이후 치료가 된 사람들은 그 이후에도 다른증상으로 인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지속적인 통증을 겪게 되므로 완치자라는 말보다는 코로나19의 회복자라는 말을 써야 한다고 한다 .
미국의 사례를 응용한 후유증


노령이나 중증환자의 경우 코로나 감염 치료 이후 후유증을 더욱 크게 오기 때문에 각별히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한다.

이외에 다양한 기침, 후각 미각 이상, 비염, 두통, 가래, 식욕저하, 인후통, 현기증, 건조 증후군, 설사, 고환 염증 등의 다양한 코로나19 후유증이 보고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각국에서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을 연구 개발하는 가운데 빠르면 금년 늦어도 2021년 초에 치료제가 개발 될 것 이라는 희망적인 소식이다

따라서 그동안 코로나19에 감염되지 말고 철저한 위생 방역을 실천해야 한다는 전문가의 조언이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기고] 100원 택시 쿠폰을 카드로 바꾸…
올해 100원 택시 관련 예산은 4억9천만원인데 10월말 현재 2억7천만원이 집행됐을 뿐 2억2천만원이 남아있는…
[기고]아동을 대하는 태도
‘한 사회의 건강함을 평가할 때 그 사회가 약자를 어떻게 대하는지를 보라’는 말이 있다. 필자는 작년 1…
[기고]화순군 화장장 설치에 관하여
화순군에서 화장장 설치를 목적으로 화장장 유치 지역을 접수받는다고 하는데, 어느 마을이나 화장장 설치를…
기고문 심재근 화순체육회 부회장
화순군은 생활체육 동호인 1만 명 시대와 체육 활성화를 위해 향후 10년 계획을 세워 미래 스포츠산업을 위…
[論評]“군수님, 할 말 있습니다!”의 …
구복규 화순군수는 지난 11월7일 엠지(MZ)세대 공무원과 함께 하는 소통간담회를 열고 젊은 공직자들의 목소…
지역행사 소식
노재풍 능주면 자율방범대장 취임식
25일 오후 6시 능주면 복지회관에서 능주면 자율방범대 노재풍 대장의 취임식 행사가 (사)화순군자율방범연…
무료광고
특허청에 등록된 상표권을 양도합니다.…
본 상표는 2015년도에 둥록이 됐으나 본인이 언론에 치중해서 생산을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상…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