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1년 4월 17일
화순환경21 환경오염예방지도사 배출
자격 시험에 광주·전남 18명 응시...화순지부 8명 전원 합격
김상호 회장 “환경오염예방 및 감시로 깨끗한 화순” 앞장
입력시간 : 2021. 04.01. 00:00확대축소


환경연대21 화순군지부(지부장 김상호,)가 환경오염예방 지도사 8명이 응시 전원 합격하고, 본격적인 환경오염행위 감시에 나선다.

환경오염예방지도사는 환경오염 예방과 감시 활동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환경 속에 안정된 생활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는 환경보전전문가이다.

환경오염예방지도사는 2013년 처음 도입된 국가 공인 자격증이지만 시험의 난이도가 높아 합격률이 낮은 자격시험 중의 하나로 꼽힌다.

화순환경21의 경우도 1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지만 환경오염예방지도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회원은 김상호 지부장을 비롯해 10여명이 채 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자격시험에 8명이 합격하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환경오염예방 활동에 힘을 받게 됐다.

지난 27일 한국전문자격협회 주관으로 광주남구보훈회관에서 열린 2021년도 제1회 광주전남 환경오염예방지도사 자격시험에는 광주전남에서 총 18명이 응시했다. 화순에서는 8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시험은 ▲환경학 개론 ▲환경과 대기오염예방 ▲환경과 수질오염예방 ▲환경 관계법규 등 4개 과목에 대해 각 과목당 25개의 문제가 주어졌다.

특히 이번 시험은 예년에 비해 난이도가 높아 지역별 합격률이 저조한 상황에서 이룬 성과라 의미가 깊다.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김상호 회장은 회원들에게 환경 관련 법규 등이 담긴 교재와 예상문제지를 제공하고 수시로 시험 준비 과정을 점검했다.

김상호 회장은 “환경오염예방지도사는 시험의 난이도로 인해 전국적으로도 그 수가 적다”며 “이번에 배출된 환경오염예방지도사들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합격자들의 실무전문성을 높이고 오는 5월부터 화순 전지역을 대상로 본격적인 환경오염예방 및 감시활동을 통해 보다 깨끗한 화순만들기에 앞장 설 계획이다”고 전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기고문]속도를 줄이면 사람이 보인다 …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등으로 인하여 대중교통 이용이 현저하게 줄어들면서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비율이 높…
[論評]풍력시설 거리 문제 앞서,"사문서…
화순군 초유의 민간인 조례청구가 발생하면서 군청 앞 광장을 비롯해 화순의회 앞에서의 주민 농성의 원인이…
[論評]풍력발전 거리, 주민과 의회의 格…
최근 KBS2 드라마 오게이 광자매에서 나오는 대화에서 “이건 아니라고 봐..아닌 건 아닌겨”의 주인공의 대…
지역행사 소식
화순환경21 환경오염 예방감시 활동 본…
환경연대21 화순군지부(지부장 김상호,이하 환경21)이 환경오염예방감시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읍 칠충로 대광로제비…
(대리5리 개발위원회) 공고 제 2021-02호 우리 아파트단지에 봄이 왔음을 공고 합니다. (1)이…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