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1년 8월 3일
신정훈 의원, 화순군의원들과 풍력발전 간담회
주민발의조례안, 주민 편에서 열린 자세로 처리 촉구
입력시간 : 2021. 07.09. 11:38확대축소


신정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 화순)은 풍력발전시설과 마을과의 이격 거리를 강화하는 화순의 주민참여조례와 관련 당 소속 지방의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촉구했다.

8일, 신정훈 의원은 화순 지역위원회 사무실에서 화순군의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화순군 풍력발전 이격거리 확보 대책위원회가 발의한 '화순군 도시계획 조례 개정안' 주민 발의안을 조속히 상정, 처리해 줄 것을 협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달 26일 '주민동의없는 풍력발전시설 저지 화순군대책위'와의 간담회에서 신정훈 의원이 "화순군의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빠는 시일 내에 조례 개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에 따른 것이다.

주민대책위는 풍력발전소를 건설할 때 10호 이상 거주지에서 2㎞, 10호 미만 거주지에서 1.5㎞ 떨어지도록 거리를 제한하는 내용으로 지난 1월 조례 개정안을 주민 발의했다.

이와 관련 화순군의회는 지난 4월 임시회와 6월 정례회를 통해 해당 조례를 심사했지만 두차례 모두 보류한 상황이다. 현행 조례는 각각 1.2㎞, 800m 이상 떨어진 곳에 건설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제한 거리를 완화해 주민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신정훈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서 소관 업무인 화순 풍력 문제는 반드시 풀고 가야 할 현안"이라면서 "과정상의 격한 감정과 이견이 있을 수 있겠으나 지역주민을 밟고 넘어가려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신 의원은 "화순군의회가 주민발의 조례를 지역주민 편에서 열린 자세로 접근해야 하며, 지역주민들과 타협하고 설득해서 풀어가지 않으면 지금의 풍력사업은 결코 동의할 수 없다"는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신정은 의원은 지역주민을 비롯 산업부, 화순군, 화순군의회, 사업자 등이 참여하는 이해당사자간 간담회를 열어 문제 해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評]국힘 입당 윤석열···호남지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격 국힘당에 입당하면서 내년 대선이 양강 구도로 흐를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윤 전…
[論評]“(주)키즈라라를 둘러싼 의혹은…
최근 화순의 (주)키즈라라에 대한 여러 가지 문제가 지역 사회를 떠들썩하게 하고 있다. 이 문제의 사실 여…
[특별기고] 코로나 변이바이러스 잡으려…
2019년 12월 코로나19라는 보도 듣지도 못한 바이러스가 터졌을 때 한국의 K-방역 시스템이야 말로 제대로 …
지역행사 소식
“주민 뜻 무시하면 선거에서 심판할 것…
‘풍력발전 저지 화순군대책위(공동 위원장 김길렬/홍은주, 이하 대책위)는 17일 풍력발전시설과 마을과의 …
무료광고
[무료 광고]화순 한의원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6 (대광Ⓐ앞 우편번호 58137)의 화순 한의원을 소개한다 진료과목 한방부인과…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