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2년 1월 28일
[군민여론] 화순읍 남산에 전망대를 세워야!
남산의 서양정 이전이 국화향연의 저변확대 및 화순발전을 위해 필수
남산공원은 군민의 공원, 만남의 명소로 만들어, 관광객이 매일 찾게 해야 !

입력시간 : 2021. 12.07. 00:00확대축소


사진은 옛날 남산에 있던 야스꾸니 신사
지난 2020년 09월과 3회에 걸쳐 본 파인뉴스에서 보도한 사항과 관련한 내용이다.

전라남도의 바다가 있는 곳이나 전망이나 경관이 좋은 명소에는 반드시 전망대가 있다.

높이는 건물의 5~7층 높이인 20m 정도이며, 그곳에 올라가 보면 사방을 둘러 볼 수 있다.

전망대 (展望臺)는 높은 곳에서 경관을 둘러 보는 시설로, 일반적으로 높이가 큰 건축 구조로서 플랫폼 마천루 또는 전망대라 부른다.

전망대는 한곳에 올라 많은 곳을 들러 볼 수 있는 관광용 시설물로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 이지만 화순에는 외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적벽 이외에는 케이블카도 없고 전망대도 없다.

서울의 남산 타워, 광주의 사직공원 전망대, 전남의 해남 땅 끝에 있는 전망대, 영광의 칠산타워 등 많은 지역에서 관망대 또는 전망대를 건립하는 이유는 그곳에 올라가면 사방의 풍광을 살펴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로서 관광객들이 제일 많이 찾기 때문이다.

또한 관광객들이 여러 곳을 가지 않아도 한눈에 풍광을 살필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화순에 전망대를 세운다면 역시 남산 공원의 한 곳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곳은 국화향연이 열리면서 사방을 둘러 볼수 있는 역할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화순 남산공원의 명맥을 찾기 위해 반드시 철거해야 할 일제 망령의 활터 서양정과 함께 하는 일제의 잔유물을 철거해야 할 필요성이 함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화순 남산에 전망대는 아니지만 시내마 건물 3층에 전망대 비슷한 시설물이 있기는 하지만 많은 곳을 바라볼 수 없이 남쪽만 바라볼 수 있는 아쉬움이 있다.

현재 남산의 정상은 옛 일본의 신사 자리이며 현재 활쏘기 국궁터인 서양정이 자리잡고 있다.

매회 화순군 의회에서는 서양정의 철거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지역 여론도 서양정의 철거와 활터의 과녁판 이전을 촉구하고 나서고 있어서, 만약 서양정과 궁도장이 이전하면 이 곳을 양질의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국궁 동우회원들은 막무가내(莫無可奈)로 이전을 반대하고 있어 도저히 절충점이 좁혀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매년 국화향연으로 남산일대는 화순군의 대표 유명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나 이곳의 서양정의 건물은 그야말로 옥의 티같은 일제의 잔존물이다

풍수지리학자에 따르면 일제 강점기시대에 신사 터로 선정될 정도라면, 명당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다.

또한 남산의 정기는 만연산의 나쁜 풍수지리적인 惡氣(악기)를 방어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다. 이 만연산의 재앙과 악기를 막을 수 있는 것이 남산의 연방죽 복원이지만 화순군수가 이 계획을 포기하면서 남산의 정상에 재앙을 막는 건축물의 건립을 代替物로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그것이 바로 남산의 정상에 화순읍의 사방을 둘러볼 수 있고, 만연산의 재앙을 막아내는 고층의 전망대를 말하며, 전망대가 있다면 평소에도 많은 군민이 찾을 수 있고 외지의 관광객을 불러 모울수 있는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실상 국화향연 일정기간 이외 작은 영화관을 찾는 인구 이외에는 남산을 찾는 인구가 늘어나지 않고 있어 남산의 장상에는 화순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설물인 전망대가 고층으로 버티고 있다면, 만연산의 재앙과 日帝(일제)의 망령을 해소 시킬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명품화순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한편 화순읍민들은 “궂지 서양정 이전 없어도 해남 땅끝 전망대 또는 광주의 사직공원 전망대와 같이 기존의 건물위에 전망대를 건축해도 충분히 전망대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최재승[파인뉴스 대표.칼럼리스트]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출마선언 /류종옥[신정훈 국회의원 前비…
사랑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길 간절한…
[論評]野"호남 20% 목표"vs與"기득권 지…
호남(광주·전남·전북)이 텃밭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호남 지지율'이 심상치 않다. 한 달 …
[論評] 무엇을 어쩌라고 방역당국은 이…
‘코로나19’의 침공이 시작된 지 2년을 넘기고 말았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광주에서는 21일 오늘 오후 5시…
심재근 도의원 출마의변
“건강과 행복이 공존하고 우리 지역 화순이 전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정치인의 꿈…
2022년 양대선거에 즈음하여
‘고무신 선거’, ‘막걸리 선거’라는 말이 있었다. 과거 우리의 선거문화가 지금보다 한참 성숙하지 못했…
지역행사 소식
[채용 공고문]
■채용분야 : 요양보호사, 채용인원 5명, 분야 장기요양서비스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사업 □ 근로조건 …
무료광고
착한 며느리 공개 구혼 합니다.
시아버지가 참신한 며느리를 원합니다. 아들 직업 : 화순군청 공무원 : 경주 최가 33대손 출생 : 1977년…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